우리마을소식 홈 원주소개읍면동안내행구동우리마을소식 인쇄하기 sns 공유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우리마을소식 소개 담당업무별전화 주요/특수시책 연중행사 관내현황 자랑거리 우리마을소식 포토갤러리 주민자치센터 청사안내 오시는길 작성일 2007.05.02 조회수 1488 행구동-게시판 > 우리마을 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다중표시 제공 건축물대장 읍·면·동 발급 실시(2007. 5. 1.부터) 작성자 행구동 Ⅰ 추진배경 ○ 읍·면·동의 FAX민원에 의한 건축물대장 발급시 시간지연, 배치도 및 평면도의 선명도가 떨어질 경우 민원인이 재차 건축과를 방문하여 발급받는 등 민원인 불편초래 ○ AIS(건축행정정보시스템)을 활용한 건축물대장을 읍·면·동에서 직접 발급할 수 있는 행정 체계를 갖추어 원거리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Ⅱ 지금까지 건축물대장 발급 절차 ○ 건축과 ⇒ 방문에 의한 건축물대장 및 현황도 발급 ○ 읍·면·동 ⇒ FAX 민원신청에 의하여 건축물대장 및 현황도 발급 ○ 무인민원발급기 및 인터넷(G4C) 발급 ⇒ 현황도 발급 제외 Ⅲ 2007. 5. 1일부터 읍·면·동에서 건축물대장 발급 실시 AIS(건축행정정보시스템) 건축물대장 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한 건축물대장의 등·초본 발급체제구축 Ⅳ 기대효과 ○ 처리기간 단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의 제공 ○ 원거리 민원인 등의 민원불편해소 목록 이전글 행구동 행정서비스헌장(안) 제정에 따른 의견수렴 공고 다음글 승용차 선택요일제 신청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