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7월부터 토요휴무 전면 시행에따라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위해 토요일 처리가능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⑴ 휴무 토요일
근무형태
① 민원봉사과 : 주민등록 등초본등 발급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인감, 호적등초본등은 시청에서 발급가능]
② 환경보호과 : 생활폐기물 및 수질,대기오염신고 비상근무조
근무 ③ 대민서비스 및 생활민원 부서 외 전면
휴무실시 ④ 읍면동은 기존처럼 전면 휴무 실시 (재택당직자
민원응대) ⑤ 전면류무 제외 부서 : 민원봉사과, 환경보호과, 교통행정과,
수도과,
생활환경사업소,시립도서관, 시립박물관
⑵ 각종 민원발급 서비스
제공
①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발급 대상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등본,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증명,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건축물대장등본, 농지원부등본,
장애인증명서, 모자가정증명서 등 8종
인터넷 민원발급 서비스 사이트 : www.egov.go.kr
②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안내 설치장소
: 원주시청 제1청사 민원봉사과 (당직실
옆) 발급가능 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등본,
개별공시
지가 확인원, 건설기계등록원부갑을,
자동차등
록원부갑을,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의료급
여증명서, 농지원부(원주시 지역만
행당), 병적증명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