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4.07.04 조회수 89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원주 파머스 커머스, 라이브!’ 운영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문의전화 033-737-2136
□ 원주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이승일, 이하 센터)는 지역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지원사업 ‘원주 파머스 커머스, 라이브!’를 시작한다.

□ ‘전국미디어센터 최초’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원주시 농·특산물의 마케팅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되었다.

□ 7월 4일(목) 오후 2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10월 10일(목)까지 총 20회에 걸쳐 강원도몰 라이브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 센터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6월 10일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남원주농협, 원주농협, 원주축산농협, 원주시산림조합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촬영 공간 제공(센터 내 방송 스튜디오), 방송 내용 구성, 방송 송출, 참여 농가의 라이브 커머스 사업 진출을 위한 관련 교육 등은 센터에서 주관한다.

□ 또한 농·축협과 산림조합은 판매상품 구성, 할인이벤트(최고 25%)에 따른 예산지원, 도 경제진흥원은 원주몰 입점지원과 강원도몰 라이브쇼핑 송출 채널을 지원하게 된다.

□ 또한 조리 시연이 필요한 상품 판매의 경우, 원주시소상공인종합정보센터 내 푸드 스튜디오를 지원받아 방송을 진행하게 된다.

- 전국 미디어센터 중 최초!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증진
- 관내 농·축협, 도 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으로 지역경제활성화 도모

□ 7월 4일(목)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원주축협에 등록된 축산농가의 등심·안심 등 육류 판매와 조리 시연으로 진행하며, 향후 남원주농협·원주농협의 토토미와 쌀 가공식품, 산림조합의 다래와 밤 등 특산물 가공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디지털마케팅에서 소외된 농가들이 온라인 판매를 경험하고 나아가 수익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를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 “앞으로도 시민 미디어 체험 활성화를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원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