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4.07.04 조회수 63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여성커뮤니티센터, 돌봄 노동자 쉼터 지정 현판식 개최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문의전화 033-737-2733
□ 원주시는 돌봄 노동자 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 3일 여성커뮤니티센터(이하 센터)를 돌봄 여성 노동자 쉼터로 지정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 시는 혹서기·혹한기에 대비하여 개별 가정을 방문하는 이동 돌봄 노동자 쉼터 및 업무공간 마련 등 돌봄 노동자 커뮤니티 회원들의 현장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이번 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에 여성 노동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돌봄 노동자 쉼터를 마련하하여 휴식 공간 제공과 더불어 도서 대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우선 지원한다.

□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돌봄 노동자 커뮤니티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현장의 생생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조하여 여성과 아이가 행복한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시는 도내 최초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며 돌봄 노동자 처우개선 및 틈새 없는 원주형 지역 돌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며, 특히 올해부터 여성커뮤니티센터를 여가·문화·커뮤니티·여성친화공간으로의 대변신을 계획하고 있다.

□ 또한 센터에서는 밥상공동체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돌봄 노동자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총 7회에 걸쳐 역량 강화 및 힐링 교육, 돌봄 현장 개선안 청취 등을 통해 돌봄 환경 개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