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4.06.10 조회수 126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봉산동새마을회, ‘친환경 EM흙공만들기’행사 실시
담당부서 봉산동
문의전화 033-737-5872
□ 원주시 봉산동새마을회(지도자협의회장 신영환, 부녀회장 최인순)는 지난 5일 원주양궁장 일대에서 2024년 좋은 이웃만들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 EM흙공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 날 원주양궁장에서는 2024년 원주시새마을 한마음체육대회가 개최되어 원주시 새마을회원 및 관내 대학새마을 동아리회원 등 1,000여 명이 참가하였다.

□ 봉산동새마을회에서 ‘친환경 EM흙공만들기’체험부스를 별도로 설치하여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 EM흙공은 유용한 미생물(Effective Micro-organisms, EM)을 황토와 반죽해 공처럼 만든 뒤 발효시킨 것으로 수질을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는 미생물 80여 종이 들어있으며, EM흙공을 하천에 던져 넣으면 서서히 녹으면서 하천 내의 오염물질들을 분해해 악취제거와 수질정화에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 새마을 회원들과 대학생들이 제작한 EM흙공은 몇 주간의 숙성과정을 거친 뒤, 6월 중 원주천에서 EM흙공을 던지는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의 환경보호의식을 높이고 환경 정화활동을 할 예정이다.


□ 최인순 봉산동새마을부녀회장은 “봉산동새마을회원뿐만 아니라, 원주시새마을회원들과 대학 새마을동아리회원들이 함께 어우러져 EM흙공을 만들며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뿌듯했다.”며, “나아가 「2024년 좋은 이웃만들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살기좋은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한편, 봉산동새마을회는 5월 중순 국고보조사업 ‘새마을 지역공동체실현운동’인 「2024 좋은 이웃 만들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6,000천원을 지원받는다.

□ 올해 10월 31일까지 온[溫]마을과 온[溫]세대가 지역적인 자연자원[봉산천]에 생명을 불어넣어 유의미한 공간의 재탄생을 위한 생명·모심·사랑 비상 프로젝트인 ‘봉산천 비상[다시 날아 오르다]: 상상 그 이상[理想]을 추진한다.

□ 주요 내용은 ▲생태하천복원: 꽃길조성, 환경정화활동(EM흙공던지기, 유해식물제거, 줍깅) ▲세대돌봄: 경로당 어르신 Stay young 운동, 봉산성찬 ▲사랑나눔: 트리허그(나무뜨개옷입히기)이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