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4.02.26 조회수 203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본격 가동
담당부서 경제진흥과
문의전화 033-737-2939
-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입 및 최신 마케팅 트렌드 교육 추진
- 라이브 스튜디오 대관 사용량 및 문의 증가

□ 원주시는 지난 22일 ‘원주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개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2월 개관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홍보와 전문 교육을 통한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기본교육과 심화교육 과정으로 나눠 기수별로 진행된다.

□ 관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기본 교육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과 브랜딩, 마케팅 등 총 4회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 심화교육은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는 소상공인 사업자를 모집해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교육은 원주시 홈페이지의 교육강좌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교육에 참여한 한 소상공인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고, 향후 직접 운영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 원주시 관계자는 “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대관에 대해 온라인용 상품 촬영, 영상 제작 등 소상공인과 시민들의 문의와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교육과 대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경제진흥과(033-737-2939)에 문의하면 된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