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3.12.19 조회수 355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부론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선정
담당부서 투자유치과
문의전화 033-737-3952
- ‘기업 지방이전 촉진 우수모델 확산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25억 원 확보

□ 원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으로 특별교부세 25억 원을 확보하여, ‘부론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에 본격 착수한다.

□ 행정안전부는 지난 11월 기업의 지방이전 촉진을 위해 ‘기업 지방이전 촉진 우수모델 확산지원 공모사업’을 시행했다.

□ 원주시는 ‘부론 근로자 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으로 공모사업에 신청해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 ‘부론 근로자 복합문화센터’는 부론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지상 2층, 연면적 1,000㎡ 규모의 시설로 총사업비 49억 원을 들여 부론산업단지 내 지원시설용지에 건립될 예정이다.

□ 부론산업단지는 향후 3천 명 이상의 근로자가 종사할 전망으로, 식당, 카페, 편의점, 문화·체육시설, 회의실 등을 갖춘 복합문화센터는 산업단지에 거점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원강수 원주시장은 “부론 근로자 복합문화센터는 입주기업, 근로자, 지역 주민을 아우르는 복합문화 공유 공간이자 지역공동체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이 부론산업단지 기업 유치 활성화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