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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작성일 2023.11.08 조회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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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차세대 콜 시스템 ‘온다택시’ 도입
담당부서 대중교통과
문의전화 033-737-3555
- 브랜드콜의 경쟁력 확보와 이용불편 해소
- 11월 15일 전환, 티머니GO 앱 호출 또는 033-766-5000 전화 호출

□ 원주브랜드콜택시가 브랜드콜의 경쟁력 확보와 시민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11월 15일부터 차세대 콜 시스템인 ‘티머니 온다택시’로 전환된다.

□ 기존 브랜드콜의 경우, 상담원 통화로 인한 배차 지연, 앱 호출 시 택시 위치 실시간 표시 서비스 미제공, 자동결제 불가 등 편의성이 떨어져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됐다.

□ 이에, 원주브랜드콜운영위원회는 지난 8월부터 차세대 콜 시스템 도입을 위해 5개 업체와 업체별 사업설명회를 가졌고, 최종사업자로 ㈜티머니를 선정했다.

□ 이로 인해, 기존 브랜드콜은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티머니 온다택시’로 전환될 예정이다.

□ ‘티머니 온다택시’로 전환되면, 전화 호출은 기존 브랜드콜 번호(033-766-5000)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앱 호출은 기존 브랜드콜 앱이 아닌 시내버스·고속버스 통합 예매 앱 ‘티머니GO’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티머니GO’앱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들은 별도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다.

□ 원주시는 ‘티머니 온다택시’ 도입으로 브랜드콜 이용객의 편의성과 접근성 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전화 호출의 경우, 기존 상담원을 통한 배차 기능에 최근 목적지 중 선택이 가능한 ARS 자동배차, 목적지를 음성으로 인식하는 AI 배차 기능이 추가된다.

□ 앱 호출 시에는 실시간으로 호출 택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체크카드, 각종 페이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앱 내에서 자동결제를 할 수 있다.

□ 이 외에도, 향후 별도 서버 및 프로그램 구입 없이 시스템 개선이 가능하고, 앱 이용 비율 증가로 배차 지연문제 해결과 함께 콜센터 운영 예산이 절약되는 등 전반적인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 시는 희망택시 이용자의 카드 통합결제와 잔액확인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 편의를 대폭 개선하여 바우처택시 이용 만족도를 크게 높인다는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원주시·원주브랜드콜운영위원회·(주)티머니는 오는 20일 오후 4시에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브랜드콜 서비스 개선과 바우처택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희망택시 개편 등 시민들의 택시 이용 편의를 확대할 계획이다.

□ 원강수 원주시장은 “차세대 브랜드콜 도입으로 시민들은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예산은 절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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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