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03.05.29 조회수 1481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야생조수 1차 진료소 지정 운영
담당부서 환경보호과

 ■ 야생조수 1차 진료소 지정운영


□ 원주시는 최근 야생조수가 탈진, 부상, 질병, 등 예상치 못했던 사고와 위협에 노출되어 있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호치료를 위해 야생조수 1차 진료소를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 시는 치악산 등 관내에는 두루미, 구렁이, 산양, 수달 등 멸종위기 야생동물과 보호 야생동물, 천연기념물 지정된 야생동물 등이 많이 서식하고 있어 관내 동물병원을 1차진료소를 지정, 치료용 약품과 기자재 등을 지원하는 등 야생조수 구조 및 진료체제를 확립키로 했다.

□ 또 구조 및 진료대상 야생조수 발견시 시 당직실이나, 경찰서, 소방서 등에 즉시 신고, 신속히 치료받을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 원주시는 지금까지 원주, 횡성, 홍천지역을 관할 지역으로 하는 야생조수 2차 진료소인 가축위생시험사업소 남부지소가 반곡동 1098 2번지에서 운영중에 있으며,
  이번에 명륜1동 277 12번지 25시종합동물병원(대표 김장호)과 학성동 364 3번지 강원동물병원(대표 서정모)등 2개소를 야생조수 1차 진료소로 지정 운영하기로 것이다.

□ 시 관계자는 우리지역에는 각종 야생동물이 많이 서식하고 있는 자연생태계의 보고이나 최근 급증하고 있는 밀렵과 불법엽구 설치 등으로 다수의 야생조수가 희생되고 있어 보호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