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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작성일 2003.07.28 조회수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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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민원발급 전산장애
담당부서 지식정보과

□ 원주시는 오늘(7월 28일(월)) 낮 12시부터 6시간 동안 토지대장발급 등 일부 민원서류 발급이 지연·중단된 것에 대해
  시가 운영중인 행정정보종합시템 서버에 일시적인(월요일) 민원폭주와 프로그램상의 오류로 인해 발생된 것이라고 밝혔다.

□ 이에 따라 시는 유지보수 업체를 불러 밤샘 수리 작업을 실시 내일(7월29일(화))부터는 정상적으로 민원서류가 발급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행정정보시스템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해 개발한 것으로 전국 232개 자치단체에서 동시 운영중인 행정 총괄(세무, 광고물, 지적, 보건복지, 환경행정, 건축행정, 재난재해 등 21종류) 온라인 시스템이다.

□ 한편, 시는 이와 같은 민원발급 지연·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용량을 증가시키는 등 프로그램 안정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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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