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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작성일 2004.03.15 조회수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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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전직원 "친절" 요원화 추진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 원주시, 전직원 "친절" 요원화 추진


□ 민원부서 공무원의 사기진작 및 민원행정의 질적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친절수범 공무원을 발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친절운동 분위기 확산을 전개하므로 전직원 『친절』요원화하고자 함.

■ 친절공무원 선발
 ○ 시  기 : 매분기 1회(2/4, 3/4, 4/4)
 ○ 대  상 : 시 산하 전직원(64개부서)
 ○ 선발인원 : 분기별 3명(본청, 사업소, 읍면동 각 1명)
               부서 : 년 1회 개부서(최우수, 우수)
    ※ 총 예산 : 600만원
 ○ 선발(추천)기준
   시기 : 매월 15일까지 부서장 추천
   인원 : 개인 월 3명(소속과 1명, 타부서 2명)
            부서 : 고객만족도 조사시(10월경)
 ○ 선발(추천)방법
   부서장 : 매월 직원 3명 추천(별첨서식)
              2개 부서추천(고객만족도 조사시)

   민원봉사과
     ·직 원 : 분기별로 취합(최다 추천된 자)
     ·부 서 : 2개부서(고객만족도 조사시 추천)
   ※ 공적심사위원회의를 거쳐 포상
 ○ 특 전
   ※ 표창시기 : 7월, 10월, 12월, 월례조회시
   개 인 (분기 1회 3명)
      ·시장표창패
      ·특별휴가 1일
      ·읍면도 직원 본청 발탁시 희망부서 우선배치
      ·해외여행(2005년 당초 예산반영)
   부서 : 12월 월례조회시
      ·시장표창 (2개부서)
      ·우수부서 전직원 시장 격려 만찬
 ■ 친절서비스 인증제 및 친절 자체강사 육성
    ○ 친절서비스 인증제 실시(직장인 야간반)
     시  기 : 2004. 9월 ∼ 10월(화, 목) ⇒ 2개월과정
     대  상 : 전 직원(민원부서 공무원 참여유도)
     장  소 : 여성회관
     강  사 : KT원주연수원 친절팀
    ※ 특전 : 교육수료후 인사고가반영, 실적가점제(0.3)
    ○ 친절자체 강사 육성(위탁교육)
     시  기 : 2004. 11월중
     대  상 : 친절서비스 인증자중 2명 선정
     장  소 : (주)삼성, (주)리드교육연구원(추후결정)
    ※ 교육(2주) 수료후 자체강사로 활용
    ○ 친절서비스 강사초청 강의
     시  기 : 2004. 9월중
     대  상 : 200명(민원부서 공무원)
     장  소 : 농업기술센터 대강당
     강  사 : 탑서비스 아카데비 한상숙원장
 ■ 내부고객만족도 조사
    ○ 개 요
     시 기 : 2004. 10월 ∼ 11월
     대 상 : 시(민원부서 19), 읍면동(25)
     방 법 : 위탁평가(원주여성민원회 45명)
               전화 설문, 전국공무원노동조합원주시지부 홈페이지 활용
     내 용 : 12개 항목(방문목적외 4개 항)
    ○ 설문대상자 명단 통보
     시 기 : 2004. 9. 15
     대 상 : 시(민원부서 19)세무외 18개 1부서
               읍면동(25)
     인 원 : 500명
     방 법 : 조사단체 주관(전화 설문)
    ○ 조사결과 조치
     조사결과 내부 공표
     조사결과 우수부서 시상
       ·시 기 : 2004. 12월
       ·대 상 : 2개부서(실과소 1, 읍면동 1)
       ·내 용 : 시장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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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