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전직원 "친절" 요원화 추진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 원주시, 전직원 "친절" 요원화 추진
□ 민원부서 공무원의 사기진작 및 민원행정의 질적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친절수범 공무원을 발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친절운동
분위기 확산을 전개하므로 전직원 『친절』요원화하고자 함.
■ 친절공무원 선발 ○ 시 기 : 매분기 1회(2/4, 3/4, 4/4) ○ 대 상
: 시 산하 전직원(64개부서) ○ 선발인원 : 분기별 3명(본청, 사업소, 읍면동 각
1명)
부서 : 년 1회 개부서(최우수, 우수) ※ 총 예산 : 600만원 ○
선발(추천)기준 시기 : 매월 15일까지 부서장 추천 인원 : 개인 월
3명(소속과 1명, 타부서
2명) 부서 :
고객만족도 조사시(10월경) ○ 선발(추천)방법 부서장 : 매월 직원 3명
추천(별첨서식)
2개 부서추천(고객만족도 조사시)
민원봉사과 ·직 원 : 분기별로 취합(최다 추천된
자) ·부 서 : 2개부서(고객만족도 조사시 추천) ※
공적심사위원회의를 거쳐 포상 ○ 특 전 ※ 표창시기 : 7월, 10월, 12월,
월례조회시 개 인 (분기 1회 3명)
·시장표창패 ·특별휴가
1일 ·읍면도 직원 본청 발탁시 희망부서
우선배치 ·해외여행(2005년 당초 예산반영) 부서
: 12월 월례조회시 ·시장표창
(2개부서) ·우수부서 전직원 시장 격려 만찬 ■ 친절서비스 인증제
및 친절 자체강사 육성 ○ 친절서비스 인증제 실시(직장인
야간반) 시 기 : 2004. 9월 ∼ 10월(화, 목) ⇒
2개월과정 대 상 : 전 직원(민원부서 공무원
참여유도) 장 소 : 여성회관
강 사 : KT원주연수원 친절팀 ※ 특전 : 교육수료후 인사고가반영,
실적가점제(0.3) ○ 친절자체 강사 육성(위탁교육)
시 기 : 2004. 11월중 대 상 : 친절서비스 인증자중 2명
선정 장 소 : (주)삼성,
(주)리드교육연구원(추후결정) ※ 교육(2주) 수료후 자체강사로
활용 ○ 친절서비스 강사초청 강의 시 기
: 2004. 9월중 대 상 : 200명(민원부서
공무원) 장 소 : 농업기술센터
대강당 강 사 : 탑서비스 아카데비 한상숙원장 ■ 내부고객만족도
조사 ○ 개 요 시 기 : 2004. 10월 ∼
11월 대 상 : 시(민원부서 19),
읍면동(25) 방 법 : 위탁평가(원주여성민원회
45명)
전화 설문, 전국공무원노동조합원주시지부 홈페이지 활용 내 용 : 12개 항목(방문목적외
4개 항) ○ 설문대상자 명단 통보 시 기 :
2004. 9. 15 대 상 : 시(민원부서 19)세무외 18개
1부서
읍면동(25) 인 원 : 500명 방
법 : 조사단체 주관(전화 설문) ○ 조사결과 조치
조사결과 내부 공표 조사결과 우수부서
시상 ·시 기 : 2004.
12월 ·대 상 : 2개부서(실과소 1, 읍면동
1) ·내 용 :
시장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