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7.09.15 조회수 67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2017 실무자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 주제 : “조기정신증 Early Psycosis”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원주시와 원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보건·의료분과)는 9월 15일(금) 오후 2시 시청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조기정신증 Early Psycosis”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ㅇ 매년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적 영역에 대한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세미나는 조기정신증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실시한다.
ㅇ 특히 지역사회에서 사례관리에 어려움을 많이 겪는 정신장애 영역에 대해 실무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지역개입사례를 중심으로 개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포함됐다.
□ 실무자 역량강화 세미나는 지역복지실천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전문적 영역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 원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현대 사회가 각박해지면서 정신적 스트레스나 장애로 인한 사회적 문제의 발생이 높아지고 있다.”며,
ㅇ “지역사회에서 실무자들이 정신건강 영역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지역사회의 이런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