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7.09.19 조회수 75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제13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17)” 성황리에 마치다
담당부서 경제전략과
- 해외 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 생활의료기기 특가 판매전, 한-일 기술교류회,
보험등재 및 공공조달 구매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동시 추진 -

□ 강원도·원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한국산업단지공단강원지역본부가공동 주관한 ‘제13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가 지난 9월 14일(목)부터 9월 15일(금)까지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Medical Device Complex Center)에서 성황리에 개최되고 막을 내렸다.
※ GMES 2017 : GANGWON MEDICAL EQUIPMENT SHOW 2017
ㅇ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사)대한의공협회, (사)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가 후원하고 국내 76개 의료기기 제조기업(강원권 기업 52개사, 강원권 외 기업 24개사), 일본기업 4개사, 유관기관 9개사 등 총 89개사가 117개 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 참가기업 중 강원도 소재 기업으로는 환자감시장치 및 심장충격기를 생산하고 있는 ㈜메디아나를 비롯해 피부미용기기를 생산하는 ㈜대양의료기, 전기수술기 및 인퓨전 펌프를 생산하는 대화기기(주), 정형외과용 및 신체보정용기기를 제조하는 ㈜태연메디칼, 안마의자 및 요화학 분석기 등을 생산하는 생활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칼드림 등 다양한 품목의 대표 기업들이 참가했다.
ㅇ 또한 영유아모니터링 기기(니어베베)를 생산하는 ㈜창의테크, 무선 심전계를 생산하는 메쥬, 개인용저주파자극기를 생산하는 우성테크 등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 입주한 신규기업 3개사도 전시회에 참가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 그밖에도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등 의료기기 지원 유관기관에서 참여해 각 기관의 특성화된 사업 소개 및 기업지원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 또한 9월14일(목)부터 9월17일(일)까지 4일간 개최된 “생활의료기기 특가 판매전”에서는 가정에서도 건강을 위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마기, 피부미용기기, 온열기, 저주파 자극기 등 37개사 200여개 제품을 최대 63%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는 미국, 중국, 일본을 비롯한 프랑스, 터기, 오만 등 37개국 107개사 129명이 전시장을 방문해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ㅇ 그 결과 수출 상담 5,174만불, 수출 계약 추진액 1,513만불(한화 약170억원 상당)의 성과를 달성했다.
ㅇ 상담 실적은 추후 지속적인 협상을 통해 계약 실적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ㅇ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협회 회장(Mr.Sugihadi Hadiwinoto) 이 직접 전시회를 참관했으며, 한국국제의료보건재단(KOFIH)을 통해 7개국 해외 병원 의공기사가 방문했다.
ㅇ 한국국제협력단(KOICA)을 통해서는 세네갈 의료진이 방문해 전시 제품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ㅇ 특히, 올해에는 중국 기업이나 바이어들의 참가가 저조했으나 중동‧아프리카‧중남미 등지에서 온 바이어들이 많이 참여하며 전년도와 비슷한 참석률을 보였다.
※ 참고 : GMES 2016 국내 86개사, 해외바이어 32개국 84개사 97명 참가, 9,544만불 상담, 1,460만불 계약
□ 한-일 기술교류회는 강원권 제조기업과 일본 돗토리현, 고베시 기업의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진입을 위한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총 21건의 1:1 매칭이 진행됐다.
ㅇ 일본 기업과 협력을 통해 강원 기업의 제품 개선 및 신제품 공동개발 등 실질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 기업-바이어 만찬교류회에서는, 수출 실적이 높고 강원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3개사((주)리스템, ㈜휴레브, ㈜앤케어)를 선정해 상패를 수여했다.
ㅇ 이밖에도 건강부스 운영,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들썩들썩 원정대)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해 참가기업뿐만 아니라 참관객들의 볼거리, 체험거리등을 제공했다.
□ 앞으로 원주시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강원도 의료기기산업을 넘어 대한민국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세계 속의 의료기기전시회가 되도록 강원의료기기전시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문의 : 원주시청 경제전략과(033-737-292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