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7.09.19 조회수 68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부론면, 도ㆍ농간 추석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담당부서 부론면
□ 원주시 부론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석한)는 추석을 맞아 오는 9월 20일(수) 경기도 성남시 하대원동 아튼빌아파트 후문 횡단보도 앞에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ㅇ 도ㆍ농 자매도시 하대원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한기주)의 협조를 받아 실시한다.
□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지역 특산품인 햇쌀 토토미를 비롯해 사과, 고구마, 밤 호박 등 약 10개 품목의 농산물을 판매한다.
ㅇ 농가 또는 부론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농산물을 판매하며 홍보할 예정이다.
□ 원주시 부론면과 경기도 성남시 하대원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 6월 19일 자매결연을 체결한 후, 그동안 활발한 교류를 해왔다.
ㅇ 지난 11일에는 하대원동을 방문해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에 대한 협의를 했다.
□ 시 관계자는 “원주의 특산품과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와 양질의 농산물 공급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ㅇ “직거래 장터를 계기로 앞으로도 배추와 무 등 김장재료 뿐만 아니라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자매도시에 공급하여 도ㆍ농간 상호 Win-Win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