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7.10.26 조회수 108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민원실 평가에서 국무총리상 수상
담당부서 민원과
□ 원주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국민행복민원실 평가’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ㅇ 시상식은 오는 11월 22일 대구광역시에서 개최되는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열린다.
ㅇ 국민행복민원실이란 행정안전부에서 민원실 공간 및 민원서비스의 상향 표준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전국 지자체, 교육청을 대상으로 민원실 시설, 환경, 민원행정서비스 등을 종합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ㅇ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지평가, 3차 미스터리 쇼핑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된다.
□ 원주시는 그동안 시청을 찾는 민원인과 방문객의 편의제공을 위해 시청사 외부환경을 정비에 힘써왔다.
ㅇ 종합민원실내 민원과를 확장이전하고 테마공간 조성 등 편의공간을 새롭게 꾸며 시민을 맞이하고 있다.
- 민원대기공간과 민원창구 등의 조명을 강화하고 편리성을 갖춘 가구 등을 배치하며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
- 종합민원실내에 북카페, 유아 놀이공간, 건강측정코너를 마련해 민원인들이 기다리는 동안 다양한 테마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수유방을 리모델링하고 시인성을 강화해 이용에 편의를 더했다.
- 종합민원실 로비는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다양한 작품전시회, 음악회,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장터, 대학생 작품발표회 등 행사가 연중 이어지며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그 밖에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도 세밀하게 갖춰 사회적 약자의 시청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종합민원실 가꾸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