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7.10.30 조회수 113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역사박물관, 조엄 선생 조형물 제막식 개최
담당부서 역사박물관
□ 원주역사박물관(관장 정광화)은 오는 11월 1일(수) 오후 2시 30분 지정면 간현리에 위치한 조엄기념관에서 문익공 조엄 선생의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한다.
ㅇ 역사박물관과 풍양조씨 대종회가 조엄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조엄기념관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다.
ㅇ 원창묵 원주시장, 조경구 풍양조씨 대종회장, 고구마 생산자, 문화계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 조선 영조 때를 대표하는 행정가이자 외교가인 조엄 선생이 활동하던 조선후기는 대기근의 시기였다.
ㅇ 1763년 일본에 통신정사로 파견된 조엄 선생은 대마도에서 고구마를 접하고 백성들의 굶주림을 해결하고자 고구마를 조선에 가져왔다.
ㅇ 이후 고구마는 조선 백성들의 굶주린 배를 채워주는 최고의 먹거리가 됐으며, 지금은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원주시 지정면 간현리에 위치한 조엄기념관은 우리나라에 고구마를 처음 들여온 조엄 선생의 애민정신을 기리기 위한 시설로 2014년 11월에 개관했다.
ㅇ 조엄기념관에는 조엄 선생의 생애, 고구마 전래 과정, 서책 자료 등이 전시돼 있다.
□ 조엄기념관을 관리하는 박물관 관계자는 “조엄 선생의 조형물 설치를 계기로 조엄기념관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문화시설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조엄 선생 조형물 제막식 개요
- 일 시 : 2017. 11. 1(수) 14:30
- 장 소 : 조엄기념관 앞뜰
- 주요내용 : 조엄 선생 입상 제막
- 주 관 : 원주시역사박물관(737-4373, 학예연구사 박광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