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7.11.13 조회수 74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찾아가는 기업간담회 향토기업 애로사항 청취
담당부서 기업지원과
□ 원주시는 오는 11월 14일(화) 오후 3시 우산공단 내 위치한 한일전기주식회사를 방문해 찾아가는 기업간담회를 개최한다.
ㅇ 원주시는 올해부터 이전기업 뿐만 아니라 향토기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기업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ㅇ 현재까지 건의사항 20여 건에 대해 해결 또는 추진 중에 있다.
□ 한일전기 주식회사는 1964년 12월 설립한 후, 53년 전통 속에 다져온 노하우를 겸비하고 생활가전 제품, 펌프류, 환기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모터의 산 증인이다.
ㅇ원주의 본사 및 공장은 24,721㎡부지에 건축면적 20,840㎡로 생활가전류 완제품을 생산 3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부천은 펌프류, 세종은 부품가공기지 및 물류를 주력으로 전체 1,2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ㅇ2016년 말 기준 1,76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2,000억원을 목표로 국내 판매와 수출을 통해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매출과 고용안정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원주시는 앞으로도 이전기업, 향토기업 등 간담회뿐 아니라 다각적인 방법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마련해 기업선호 1등 도시 원주로 거듭나고 기업의 경영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 백은이 기업지원과장은 “기업간담회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부서와 협조하여 해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ㅇ “앞으로 기업인들이 서로 원활한 소통을 통해 기업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도록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또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제품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