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7.12.20 조회수 65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중소기업 지원강화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1위! 원주」조성
담당부서 기업지원과
□ 원주시는 지역경제 동력인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먼저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을 지원하고 있다.
ㅇ 제조업, 건설업, 도·소매업, 일반음식점, 이・미용업 등 12개 업종을 대상으로 매년 1월 공고를 통해 신청, 융자 추천 후 대출 금액에 대해 3% 이자를 보전해 주고 있다.
ㅇ 특히, 올해는 66개 기업에 100억 원의 자금을 추천하여 9억 원의 이자를 지원했으며, 매년 기업체수가 증가하고 있어 지원규모 확대 등 관내기업에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 중이다.
□ 또한 해외무역사절단 파견,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해외지사화(시장정보 및 마케팅활동) 지원, 수출보험료 지원, 해외세일즈 지원(수출 상담 및 계약추진 등), 해외물류비 지원(샘플 발송비용), 해외규격 인증 획득 등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판로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ㅇ 올해 추진성과로는 중국, 동남아, 중남미 등 7개 국가에 47개 기업의 해외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537건/27,110천$의 수출 상담을실시했으며 7,992천$ 계약을 진행 중이다.
ㅇ 이밖에도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통해 신규 해외바이어 발굴과 시장조사, 무역거래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백은이 기업지원과장은 “2018년은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진 사업은 적극적으로 규제를 완화하여 실질적으로 지원 받도록 개선하고, 연 초 기업인 대상으로 시책설명회를 통하여 많은 기업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