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8.01.12 조회수 52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담당부서 민원과
□ 원주시는 오는 1월 15일부터 3월 30일까지 75일간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ㅇ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를 도모함은 물론 다가오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6.13.)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ㅇ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보건복지부 사망의심자 HUB시스템에 사망의심자로 조회된 자의 거주 및 사망여부, 100세 이상 고령자의 거주 및 생존여부 등이다.
ㅇ 결과에 따라 최고ㆍ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거주불명등록자로 직권조치하고,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등록자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ㅇ 또한, 사실조사 기간 중 거주불명등록자 등의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자진 신고를 통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하면 과태료 부과금액의 1/2까지 경감 받을 수 있으며, 경제적 사정 등을 고려한 특정사유에 해당할 경우 최대 3/4까지 경감 받을 수 있다.
□ 시 관계자는 "주민편익증진과 복지행정 등 행정사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사”라며,
ㅇ “사실조사 기간 동안 읍‧면‧동의 합동조사반이 각 세대 방문 시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