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18.01.19 조회수 102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시외버스 ‘지정좌석예매제’ 확대 시행
담당부서 대중교통과
□ 원주시는 1월 29일부터 원주시외버스터미널을 사용하는 승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지정좌석예매제’를 확대 시행한다.
ㅇ 해당 노선은 성남, 청주, 충주, 전주, 속초, 여주, 이천, 춘천(완행) 노선이다.
ㅇ 앞으로, 지정좌석예매제가 가능한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사전에 시외버스통합예매시스템(https://txbus.t-money.co.kr/)을 통하거나 터미널을 찾아 승차권을 예매하면 좌석번호가 미리 지정돼 버스를 타기위해 줄을 서야하는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된다.
□ 원주시는 원주시외버스터미널의 경우 타지역에서 출발해 원주를 경유하는 노선이 많아 모든 노선에 대한 예매제 시행이 제한되지만,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정좌석예매제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ㅇ 또한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기간 동안 원주를 방문하는 외국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터미널사업자와 협의하여 무인승차권발매기 외국어서비스 제공, LCD운행시간표 영어병행 표기를 추진 중에 있다.
□ 한편, 원주시는 예매제 가능 노선 확대를 위해 터미널사업자 및 운수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으며, 최근에는 동서울행(15회), 대전행(7회) 노선에 대해 예매제를 확대 시행한 바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