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작성일 2001.08.20 조회수 794
열린마당 > 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다중표시 제공
원주, E-mail로 농업정보 택배서비스 한다
작성자 관리자
농정시책과 시정소식, 영농기술, 농축산물 가격정보 등을 E mail로 농업인에게 제공하는 농업정보 전자택배서비스가 실시된다.

이에따라 원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범섭)는 8월 11일까지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E mail ID를 조사해 각종 농업정보를 알려주는 전자택배서비스 신청을 받았다. E mail택배서비스를 신청한 농가는 농수산물 가격정보와 농어업 관측정보, 농어업 신기술, 농정시책, 소비자 의식동향, 직거래 알선, 강원특산물 생산정보 등 실질적인 농업관련 정보를 제공 받게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컴퓨터 활용능력이 부족한 농업인에게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정보화 시범마을로 지정된 신림면 송계, 황둔마을의 주민들을 비롯해 강원도 역점시책인 새농촌건설운동 우수마을로 선정된 지정면 가곡리와 올해 우수마을로 선정되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흥업면 대안1리 등 5개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농업정보프로그램과 E mail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농촌 정보화사랑방과 작목반을 중심으로 E mail을 통한 농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이사업이 뿌리를 내리게 되면 농사기술과 농업정보를 신속하게 농업인에게 전달할 수 있고, 농업인들의 뜻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새로운 농촌지도사업계획과 농정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농업정보 전달 비용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는 일반 도시민에게도 이같은 정보를 제공, 농업인과 도시민을 직접 연결시켜 주는 제도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농정과
  • 최종수정일 2023.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