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작성일 2001.11.08 조회수 866
열린마당 > 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다중표시 제공
원주 치악산배 품평·전시, 우수성 알려
작성자 관리자
= 오는 11일 치악체육관. 15개 작목반 참가 =

치악산배의 우수성을 알리고 명품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품평회와 특별판매행사를 갖는다.

원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범섭)는 오는 11월 11일(10시) 원주시농업인의 날 행사가 열리는 치악체육관에 특별부스를 마련, 품평회와 아울러 전시, 특판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품평·특판행사는 치악산배원주시협의회(회장 채병두) 소속 15개 치악산배 작목반이 주관하여 품종별로 우수한 배 30여점을 출품, 품평회와 전시회를 갖는 한편, 원황배, 화산배, 신고배, 감천배 등 10점의 품종도 특별 전시하기로 했다. 또 배 포장재 10여점과 병조림, 음료 등 가공품도 전시하게 된다.

한편 원주시 관내에서는 224농가 181ha에서 배를 재배하여 39억2천만원의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 이중 주종을 이루는 품종은 신고배로 75%를 차지하고 있으며. 원주전지역에서 생산되는 배는 모두 "치악산배"라는 상표를 사용하고 있다. 이처럼 원주시의 배재배 면적은 많지 않지만, 원주의 지리적, 기후적 특성상 일교차가 크고, 치악산기슭의 좋은 배수와 많은 햇볕쪼임으로 과즙이 많고 과육이 연해 전국 최고의 맛으로 인기가 높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농정과
  • 최종수정일 2023.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