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식
최근수정일 2024.01.22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 |
담당부서 | 민원과 |
---|---|
담당자 | 민원과 |
연락처 | 비공개 |
접수처 | 읍면동 주민센터 |
처리기간 | 즉시(주민등록증 수령까지 2~3주 소요) |
신청방법 | 방문 / 온라인(정부24) |
수수료 | 5,000원 |
민원분야 | 주민등록 |
이 민원은 주민등록증 분실, 훼손 등의 사유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
|
구비서류 |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4.5㎝의 모자 등을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1장 - 종전의 주민등록증 (단, 분실,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 ※ 누구나 신청 발급 받을 수 있는 공시성 정보 외의 담당공무원확인 사항은 본인이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민원인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
관련법제도 |
주민등록법 제27조 주민등록법 시행령 제40조 |
서식다운로드 | |
민원24홈페이지 |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CappBizCD=13100000018 |
- 이전글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신청
- 다음글 개별공시지가 카카오 알림톡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