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시정소식

작성일 2010.10.18 조회수 673
행복원주 > 주요기사 > 주요시정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장 「전국혁신도시협의회」 회장 선출
작성자 관리자
전국혁신도시협의회(회장 박보생 김천시장)는 9월 30일 김천시청에서 전국 혁신도시 시·군·구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원창묵 원주시장이 제4기 전국혁신도시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부회장으로 대구동구청장(이재만), 나주시장(임성훈)이 선출되었다.

전국혁신도시협의회는 10개 혁신도시를 추진하는 14개 기초 자치단체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주요기능으로 혁신도시 추진과정에서 각 혁신도시별 경험과 정책들을 공유하고, 현안에 대하여 대정부 건의 등을 통하여 성공적으로 혁신도시를 추진하기 위하여 2006년 12월 15일 설립되었다.

전국혁신도시협의회 회장에 선출된 원창묵 원주시장은 “정부의 혁신도시 지속추진 원칙과 세종시 수정안 부결”로 인해 혁신도시는 그 어느때 보다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성공적인 혁신도시 건설을 위하여 클러스터 활성화 및 공공기관 청사 신축에 대한 지역 건설업체 참여 문제 등 산적한 현안들에 대하여 정부 건의 등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전국혁신도시 단체장들은 현재 침체된 국내경기 극복을 위하여도 반드시 혁신도시가 성공적으로 건설되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고, 이전 공공기관의 조속한 지방이전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 방안이 추진되도록 상호 협의와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부서 : 도시개발과 737-392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원미식
  • 전화번호 033-737-2132
  • 최종수정일 202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