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4.07.03 조회수 51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봉산동새마을회, ‘트리허그:나무뜨개옷입히기’ 원데이 클래스 진행
담당부서 봉산동
문의전화 033-737-5872
□ 원주시 봉산동새마을회(지도자협의회장 신영환, 부녀회장 최인순)는 지난 2일 봉산동행정복지센터에서‘트리허그: 나무뜨개옷입히기’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였다.

□ ‘트리허그: 나무뜨개옷입히기’는 2024년 좋은 이웃만들기 마을 공동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뜨개질로 만든 옷을 봉산천 내 나무에 입혀 색다른 풍경을 연출하고 나무에 따뜻함을 불어넣는 프로젝트이다.

□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뜨개질 전문강사로부터 뜨개질 기법을 배워 나무뜨개옷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였고, 회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 총 4번의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회원들이 정성껏 뜨개질한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뜨개옷들은 올해 10월 봉산천 내 나무에 입혀져 봉산천을 아름답게 꾸밀 예정이다.

□ 최인순 봉산동새마을부녀회장은 “마을공동체가 주도하는 자발적인 주민참여를 통해 환경보호와 화합을 목표로 하여 트리허그를 기획하게 되었다. 정성껏 뜨개질한 옷들이 올해 10월 봉산천 나무들을 더욱 따뜻하고 특별한 모습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고 전했다.

□ 신영환 봉산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직접 만든 나무뜨개옷으로 봉산천을 꾸미고 보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 한편 봉산동새마을회는 5월 중순 국고보조사업 ‘새마을 지역공동체실현운동’인 「2024 좋은 이웃 만들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6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 올해 10월 31일까지 온[溫]마을과 온[溫]세대가 지역적인 자연자원[봉산천]에 생명을 불어넣어 유의미한 공간의 재탄생을 위한 생명·모심·사랑 비상 프로젝트인 ‘봉산천 비상[다시 날아 오르다]: 상상 그 이상[理想]을 추진한다.

□ 주요 내용은 ▲생태하천복원: 꽃길조성, 환경정화활동(EM흙공던지기, 유해식물제거, 줍깅) ▲세대돌봄: 경로당 어르신 Stay young 운동, 봉산성찬 ▲사랑나눔: 트리허그(나무뜨개옷입히기)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정훈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