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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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 |
담당부서 | 민원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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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전화 | 033-737-2473 |
- 2017년 첫 인증, 2023년 12월까지 자격 유지
□ 원주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을 받았다. □ 행정안전부는 올해 전국 지자체, 교육청, 국세청 등 민원실을 운영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 2차 현지검증, 3차 암행평가를 거쳐 원주시를 비롯한 재인증 9개 기관 및 신규 20개 기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지난 2017년 처음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을 받은 원주시는 이번 재인증을 통해 오는 2023년 12월까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에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의 시설, 환경 및 민원 서비스를 평가해 우수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 원주시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운영제도, 콜센터, 민원 1회 방문 상담제, 민원조정위원회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액자 및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민원실 운영, 취약계층을 위한 편의도구 배치, 도움 벨 설치 등 편리하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에 노력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이정우 민원과장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고품질의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