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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2.01.04 조회수 1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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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불편사항,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 시행
담당부서 정보통신과

□ 원주시는 2012년 1월부터 도로 파손, 가로등 고장, 쓰레기 불법투기 등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불편함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신고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전했다.

□ 각종 생활불편사항을 발견한 민원인은 스마트폰으로 현장 상황을 즉시 신고할 수 있고, 신고된 민원은 전자민원 창구와 바로 연계되어 담당공무원이 민원을 접수 확인하여 처리한 결과를 통지함으로써 생활불편사항이 좀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 서비스 이용은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폰 마켓 및 각 통신사 별 앱스토어에서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문의처  정보통신과(737 2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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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2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