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8.03.23 조회수 53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원주시, 스마트시티 포럼 오는 28일 개최
담당부서 도시정보센터
□ 원주시와 송기헌 국회의원(원주을)이 공동주최하는 스마트시티 포럼이 오는 3월 28일(수) 오후 1시 광물자원공사 대강당에서 “사람중심의 글로벌 스마트시티 조성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ㅇ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글로벌 스마트시티 조성 방안 모색하고, 세계 도시들의 스마트시티 현황, 스마트 사회에서의 국가 미래 전망 등의 주제 및 토의로 진행된다.
ㅇ 기조연설을 맡은 남영숙 세계스마트시티기구 사무총장은 ‘세계스마트시티 발전 동향’을 소개한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민혜 스마트시티 기획부 부장)은 ‘국내 지방자치단체 스마트시티 서비스 도입사례 및 시사점’, 한국전자통신연구원(융합표준연구실 실장)은 ‘원주시 스마트시티 서비스구축을 위한 사물인터넷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ㅇ 이어 황희 국회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주재로 진행되는 토론에서는 원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다양한 의료기기 관련 지역기업들의 활용, 원주시 위치한 대학들의 역량배양, 청년 일자리 창출, 시범 진료지역 및 서비스구현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ㅇ 또한, 포럼 참석자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시티 구축에 따른 다양한 시민편의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는 전시장도 조성된다.
□ 원주시와 송기헌 의원은 이날 포럼을 통해 스마스시티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있어 개방형 데이터허브 플랫폼을 도입하여 시 차원에서는 구축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 등을 절감하고, 시민들은 다양한 시민편의 서비스들을 체감할 수 있으며, 원주시 지역기업들의 지속 성장을 추진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원주시가 스마트시티 민・관・학 협력 및 활성화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했다.
□ 이혁제 도시정보센터소장은 “원주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시민들에게 적합한 스마트시티 조성방안을 모색하고, 원주시 스마트시티 성공사례가 세계 도시들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 참가문의 : 원주시도시정보센터(033-737-5142, 515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정훈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