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8.06.11 조회수 68
시정소식 > 보도자료 > 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문의전화, 내용, 파일 제공
경동대학교 안경광학과․원주시 안경사 분회, 재능기부 사랑의 안경나눔봉사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안경광학과는 6월 8일 원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안경을 맞추기 힘든 어르신과 청소년, 장애우 등 140여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사랑의 안경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ㅇ 우선 대상자들의 시력을 검사한 후, 예진과 문진으로 안구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굴절검사를 시행해 원용안경을 처방했다.
ㅇ 안경은 관내 안경원과 최신설비를 갖춘 경동대학교 안경광학과 조제가공 실습실에서 제작되며, 향후 대상자에게 무료로 전달될 예정이다.
ㅇ 봉사활동에는 원주시 안경사 분회,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했다.
□ 재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통해 이웃들이 밝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도움이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라며,
ㅇ “보건의료인으로서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희망을 주는 올바른 안경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 안경사 원주분회 관계자는 “최근 경기침체로 안경원 경영이 힘들지만 눈건강을 책임지는 안경사로서 봉사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안경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 경동대학교 김대종 교수는 “재능기부 안경나눔 봉사활동을 계기로 학업에서 배운 재능을 통해 스스로 즐거움을 느끼고 올바른 직업의식을 갖춘 경동대학교 안경광학과만의 V3형 명품인재를 배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ㅇ "봉사 경험을 바탕으로 자아성찰과 인격적 소양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바른 안경사·검안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ㅇ 또한 "청소년은 시력 민감기이며, 스마트폰 등 비디오 디스플레이를 접하는 시간이 많아 눈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굴절검사를 실시하여 안경으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 한편 경동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원주시청, 대한안경사협회 강원지부, ㈜휴비츠, (주)케미글라스와 연계한 봉사단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안경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ㅇ 지금까지 원주시 지역아동센터, 문막복지관, 속초종합복지관, 까리따스노인복지관 등을 방문하고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들의 밝은 세상을 위해 공헌해 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시정홍보실
  • 담당자 심정훈
  • 전화번호 033-737-2122
  • 최종수정일 202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