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작성일 2005.11.14
조회수 1559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 129번 개통안내 | |
작성자 | 관리자 |
---|---|
보건복지 콜 센터 희망의 전화'129'가 탄생 보건복지부에서는 국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보건복지관련 정보 및 상담서비스, 긴급지원을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005.11. 1부터 보건복지콜센터 129번 전화를 개통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보건복지부콜센터에서 제공하는 구체적인 정보 및 상담분야 소득보장, 복지서비스, 건강생활, 긴급지원 등 ♥ 운영시간 소득보장, 복지서비스, 건강생활 상담반 : 주5일, 09:00 18:00 긴급지원상담반 : 24시간(4조 3교대 근무) ♥ 운영체계 : 전국 어디서나 129 특수번호로 전화하면, 보건복지콜센터 전문분야별 상담원이 시스템 정보을 활용하여 상담실시 ♥ 요금부담 : 발신자는 시내통화요금만 부담하고, 시내통화권역 초과요금은 수신자 부담 ♥ 상담분야와 내용 ㅁ 소득보장 : 국민기초생활 보장, 자활, 의료급여, 긴급복지 지원(주간), 국민연금제도 등 ㅁ 복지서비스 노인복지, 장사, 인구정책, 모자보건, 아동복지, 장애인복지, 사회복지시설·법인, 푸드뱅크, 의사상자, 사회복지사제도 등 ㅁ 건강생활 금연, 영양, 희귀난치성 질환자 지원, 암환자 지원, 예방접종, 정신보건, 구강보건, 의료법, 약사법, 식품위생법, 보건의료인 시험, 의료분쟁, 공공보건, 혈액정책, 생명윤리, 한방정책, 건강보험제도 등 ㅁ 긴급복지 지원(야간 ·휴일), 아동학대, 노인학대, 자살, 응급의료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