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사랑(+)”캠페인 참여안내 | |||||||||||
작성자 | 중앙동주민센터 | ||||||||||
---|---|---|---|---|---|---|---|---|---|---|---|
Ⅰ. 사업개요 □ 목 적 ㅇ 하절기 냉방에너지 사용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 ),사랑(+)’ 캠페인으로 전력예비율 확보에 기여 ㅇ 에너지절약 실천과 저소득층의 에너지복지를 연계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전개 ☞ 여름철 전기절약과 사회봉사활동을 연계한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전력수요 완화 및 소외계층의 에너지복지 향상 유도 □ 추진방향 ㅇ 7~8월간 전국의 건물(아파트 포함)에서 전력사용량을 전년 동기대비 5%이상 절약할 경우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참여 건물(입주자)명의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난방비로 기부 □ 추진주체 ㅇ 주 최 : 지식경제부 ㅇ 주 관 : 에너지관리공단 ㅇ 후 원 : 삼성전자, LG전자, 롯데백화점, 신세계 □ 참여대상 ㅇ 전국의 모든 건물 입주자(업무용, 상업용, 교육용 및 아파트단지 등) ‘07년 국내 가정․상업부분 전력사용량 : 157,130.8GWh/년(전체전력의 45% 점유) Ⅱ. 세부추진계획 □ ‘에너지( ), 사랑(+)’ 참여 신청접수 에너지사랑방(www.kemco.or.kr/goevent)의 에너지( ), 사랑(+) 캠페인 참여 사이트에서 접수하여 여름철 7~8월 동안 전기절약 실천 ․ 한전고객번호를 통해 전기사용량 일괄 확인 ․ 접수기간 : 5. 28 ~ 6. 30 □ 에너지절약 실천 ㅇ 에너지( ), 사랑(+) 수단으로 ‘에너지절약 3․3․3 따라잡기’ 전개 ※ 에너지절약 3․3․3 따라잡기’ 실천 사항
□ 에너지절약 성공 여부 확인 한전고객번호를 통해 전기사용량 일괄확인 □ 절감량에 상응하는 기부금 적립 및 소외계층 지원 적립된 금액은 참여건물 등의 명의로 어려운 이웃의 동절기 난방비로 기 ․사회복지단체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지원 ․모금된 금액은 단체에 일괄 기부하고, 지원기관 공모를 통해 수혜자를 선정하여 참여건물 명의로 지원 |